뉴스·공지

한국섬유제품안전인증에 관한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N뉴스) Higg, 블루사인·ZDHC와 파트너십( 22.10.24)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댓글 0건 조회 913회 작성일 22-11-16 15:49

본문

Higg, 블루사인·ZDHC와 파트너십

섬유산업 안전한 화학물질 사용 및 관리 개선 속도 박차
ZDHC 보고서, “온실가스의 6~8% 섬유산업에서 생산되는 화학물질 기인”


최근 노르웨이 소비자청(NCA)과 네덜란드 소비자청(ACM)이 소비자를 오도한 것으로 밝혀진 ‘Higg Material Sustainability Index(MSI)’ 사용에 대한 지침을 발표한 이후 Higg(Higg Co.)는 Bluesign(블루사인), ZDHC(유해화학물질 제로배출협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섬유산업의 안전한 화학물질 사용 및 관리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Higg은 지속가능의류연합(Sustainable Apparel Coalition)이 개발한 밸류체인 측정 방법인 Higg Index의 독점 라이선스를 보유한 공익기업이다.

 

ZDHC 보고서에 따르면 모든 온실가스의 6~8%가 섬유산업에서 생산되는 화학물질에 기인할 수 있다. 개별적으로는 Bluesign, ZDHC, Higg이 소비재 기업이 설계 및 제조프로세스에서 화학물질이 사용되는 방식을 개선하도록 돕고 있다.

 

의류 생산에 유해 화학물질을 사용하는 것은 의류를 취급하는 의류 작업자에게도 해를 입히고 최종 소비자에게 심각한 건강상의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 Higg은 전 세계적으로 환경적으로 안전한 화학물질 사용을 가속화하기 위해 Bluesign 및 ZDHC와 파트너십을 개발하고 있다.

 

새로 발표된 개발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당사자들은 섬유 제조업체가 화학 물질 관리를 개선하고, 수독성의 위험을 줄이며, 인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더 잘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한 목적이다.

 

Higg의 최고 전략 책임자인 James Schaffer는 “신뢰할 수 있고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는 업계에서 지속 가능성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최고의 무기”이며, “혼자서 싸울 수 있는 전투가 아니다. Bluesig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공유 고객 기반이 통찰력을 풍부하게 하고, 더 나은 화학 구매 결정을 내려 제조가 작업자의 건강과 안전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며, 더 나은 환경을 통해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 자원 관리. 곧 고객은 Bluesign과 Higg 평가 간의 긴밀한 통합을 활용할 수 있다.

 

동시에 ZDHC와의 개발 파트너십을 통해 전체 공급망에서 화학 물질 사용 및 폐수 처리를 개선해야 하는 공동 고객을 위해 보다 강력하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탐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igg와 Bluesign은 새로운 협력을 통해 중복을 제거하고 Bluesign의 임팩트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고객을 위한 보다 강력한 데이터 및 서비스 제공을 개발할 계획이다. 양사는 상호 고객이 플랫폼 간에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며, Bluesign 시설은 Higg의 시설 도구에 접근할 수 있다. 

 

또한 ZDHC와의 협력을 통해 GHG 배출, 수질 및 오염에 초점을 맞춘 ZDHC의 REM(Resource Efficiency Module)을 포함해 Higg 고객에게 ZDHC의 시설 개선 리소스를 제공할 것이다. Higg는 공장 고객이 데이터를 다시 입력하지 않고도 Higg의 FEM 평가를 완료할 수 있도록 ZDHC 및 Bluesign과 데이터를 교차 매핑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ZDHC의 전무이사인 Frank Michel은 “Higg는 섬유 산업에서 가장 포괄적인 지속 가능성 플랫폼 중 하나다. 책임 있는 제조 관행을 지원하고, 기술과 전문 지식을 공유한다는 우리의 공통 목표로 우리는 업계를 순환 관행으로 이끌고 있다. 이는 궁극적으로 패션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Bluesign의 CEO인 Daniel Rufenacht는 “화학물질 관리에 집중하는 것은 보다 깨끗한 공급망을 만들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는 데 필수”라고 강조하며,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변화를 주도하고 유해한 화학 물질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모든 이해 관계자와 파트너 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하다. Higg와의 파트너십은 이를 향한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이라고 평가했다.

 

현재 Bluesign은 ZDHC 기여자이며, 화학제품의 ZDHC MRSL 적합성 수준을 승인하고 방법론, 구조 및 기준에 대해 ZDHC와 협력하여 제3자 검증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1만9,000개 이상의 bluesign® 승인 화학물질이 ZDHC MRSL V2.0에 따라 ZDHC MRSL 적합성 Level 3(현재 달성 가능한 가장 높은 ZDHC MRSL 적합성 레벨)을 달성했다. 이러한 화학제품은 세계 ZDHC Gateway™에도 추가됐다.